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광장
  • 보도자료
농업도 한류~ 세네갈에서 경북 선진농업 배우러 왔어요 !
부서명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등록일
2019-04-30
작성자
이미향 ( T. 053-320-0444)
조회
77
0
1
- 세네갈 새마을시범마을 지도자, 경북도 농업기술원 방문 선진농업 현장 연수
- 시험재배 시설과 농기계 관련 시설, 최신 식물공장과 농업방송국 견학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29일, 세네갈 새마을 시범마을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경북의 선진농업 기술전파를 위한 현장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단은 2016년부터 시작된 세네갈 멩겐보이와 음보로비란 지역의 새마을 시범마을 위원회원과 부녀회원, 지역 공무원 등 20명(대표자 : 깔릴루 바, Khalilou BA)으로 구성됐으며 4월 23일부터 5월 2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새마을 역사관과 농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해 경북의 선진농업기술을 전수받을 계획이다. 이날 농업기술원을 찾은 연수단은 기술원이 연구 개발한 시험재배 시설과 농기계 관련 시설, 최신 식물공장과 농업 방송국을 견학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세네갈 농업은 가족농 중심의 소규모 영농 방식이며 상위 10대 농산물로는 땅콩, 쌀, 기장, 사탕수수, 양파 등이 있고, 수박, 토마토, 망고 등의 과채류와 열대과일도 생산된다.
도농업기술원과 새마을 세계화재단에서 공동 추진하는 이번 연수는 현지에 전파된 한국의 선진 벼 재배기술을 지속해서 전수하는데 필요한 농기계 교육과 식물공장 등의 견학을 통해 실질적이고도 과학적인 영농정보를 제공하고 관계 공무원의 사업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세네갈 멩겐보이와 음보로비란 지역은 해당 지방정부의 적극적인 협조와 마을주민들의 강한 공동체 의식을 기반으로 한국의 새마을 정신을 성공적으로 계승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세네갈 깔릴루 바 연수단장은 “경상북도는 새마을운동의 본거지일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작목에 대한 재배 기술이 뛰어나고 각종 농기계를 활용한 생력화 기술 등이 우수한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경북도의 선진 벼 재배기술 습득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요청했다.
곽영호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네갈 연수단은 자국에 필요한 경북의 선진 농업 재배기술과 농기계 기술 등을 현지에 실증적으로 접목하고 앞으로 세네갈의 농업 한류에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이 중심이 되기를 기대" 한다고 밝혔다.
[문의] 작물연구과 053-320-0338
첨부파일목록
담당부서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담당자
이미향
전화번호
053-320-0444
최근수정일
2019.05.1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