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광장
  • 보도자료
경북도, 농촌체험 학습으로 창의력, 인성 갖춘 미래 인재 육성!
부서명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등록일
2019-05-28
작성자
이미향 ( T. 053-320-0444)
조회
134
0
1
- 도농업기술원, 27일 도교육청과 농촌체험학습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상호 협력 통해 초, 중등 학생 농촌체험학습 활성화 및 농촌 활력화에 기여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28일, 경상북도교육청과 협력하여 도내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한 미래사회 인재육성과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농촌체험농장을 경북도내 초,중학교의 현장교육 및 진로체험과 연계해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실현과 동시에 농가소득 증대를 통한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도농업기술원에서는 현장체험 학습이 가능한 농장개발과 환경조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 서비스 기반을 조성하고 시,군 농촌지도기관과 농촌지역 학교 간 연계지원에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도교육청은 학교 단위 농촌체험 및 진로체험 학습 참여 지원과 과 시,군 교육지원청과 농촌지도기관 간의 상호교류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도농업기술원은 2007년부터 농촌교육농장을 중심으로 농촌전통테마마을, 치유농장 등 경북도내 농업,농촌체험장으로 81개소를 육성하고 있으며 그동안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해 학생들의 진로 및 농촌체험학습을 담당하여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촌교육농장, 치유농장과 같은 농촌체험장은 앞으로 학생들의 창의력과 인성함양에 도움을 주고 학업스트레스 지수를 줄이는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초, 중등 학생들의 체험학습이 활성화되면 농가소득 증대를 통한 농촌지역 활력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곽영호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미래사회에 대비한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한 현장학습의 최적의 장소가 ‘농업,농촌’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아울러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농촌체험 명품화 및 품질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농촌자원과 053-320-0492
첨부파일목록
담당부서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담당자
이미향
전화번호
053-320-0444
최근수정일
2019.06.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