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광장
  • 보도자료
경북농업기술원, 기후변화 대응 인삼 병해충 예찰체계 강화
부서명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등록일
2019-08-16
작성자
이미향 ( T. 053-320-0444)
조회
74
0
1
- 풍기인삼연구소, 인삼 현장 예찰담당관에 분야별 전문가 16명 위촉
- 주기적인 인삼 병해충 모니터링 및 조사 등 현장 맞춤형 정보 제공

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는 8월 13일, 기후변화 등 급격한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인삼 병해충 발생 예찰 체계 강화를 위한 인삼 현장 예찰담당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인삼 병해충 발생정보를 공유하고 예찰 추진 애로사항이나 예상되는 문제점을 파악해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등 인삼 병해충 진단요령 및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ositive List System) 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풍기인삼연구소는 지난 7월부터 인삼 현장 예찰담당관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기능은 권역별 인삼 병해충, 생리장해 등 발생 모니터링 및 기후변화에 따른 돌발, 외래 병해충 실태를 조사하고 있다.
특히 인삼 병해충 발생 및 방제정보를 농가에 언론보도나 SNS 등을 활용하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품질 인삼 안정생산에 기여하고 있다.
나흥섭 경북인삼연구회 회장은 “인삼 현장 예찰담당관제를 운영함으로써 인삼 병해충 및 돌발재해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어 조기 병해충 방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류정기 풍기인삼연구소장은 “지속적인 인삼 병해충 예찰조사를 통하여 인삼 병해충 발생정보를 SNS 등을 통해 신속하게 제공하고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에 대응해 맞춤형 교육 등 현장 기술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풍기인삼연구소 054-632-1250
첨부파일목록
담당부서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담당자
이미향
전화번호
053-320-0444
최근수정일
2019.09.1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