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광장
  • 보도자료
풍기인삼연구소 인삼재배달력 농가에서 인기!
부서명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등록일
2020-01-07
작성자
이미향 ( T. 053-320-0444)
조회
142
0
- 풍기인삼연구소 우수 연구결과 수록, 시기별 맞춤형 인삼재배 정보제공
- 고온피해 예방, PLS 대응 병해충 방제기술 정보 등 고품질 인삼생산 길잡이
경상북도농업기술원 풍기인삼연구소에서는 인삼 농업인들에게 최신 연구결과를 신속하게 전파하여 영농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2020년 인삼 재배달력을 제작해 농업인과 유관기관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인삼재배달력 주요내용은 ▶최근 인삼에 문제가 되었던 고온피해 연구결과 ▶문제 병해충 설명 및 방제방법 ▶월별 주요 작업내용 등을 함께 수록하였다.
인삼 재배농가들이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고 농약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Positive List System)에 관한 설명과 인삼에 등록된 농약정보를 함께 실어 인삼농가들이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였다.
풍기인삼은 1541년부터 신재 주세붕 선생이 풍기군수로 부임하면서 인삼을 최초로 재배를 시작하였으며, 소백산의 유기물이 풍부한 토양에서 생산되는 풍기인삼은 타지방 어느 곳 인삼보다 내용조직이 충실하고 인삼향이 강하며 유효사포닌 함량이 매우 높다.
인삼 재배의 발상지이자 우수한 풍기인삼이 안정 생산될 수 있도록 풍기인삼연구소에서는 현장에 필요한 연구와 자료제공을 하고 있다.
권태영 연구개발국장은 “인삼 재배농가에 꼭 필요한 영농신기술을 수록한 인삼 재배달력이 지역 인삼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인삼 우량 신품종 육성, 고부가가치 신소재개발, PLS 대응 및 스마트팜 기술개발 등 우리 인삼의 국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풍기인삼연구소 ☎ 054-632-1250
 
첨부파일목록
담당부서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담당자
이미향
전화번호
053-320-0444
최근수정일
2020.01.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