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광장
  • 보도자료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 농가맛집에서 재충전하세요!
부서명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등록일
2020-05-15
작성자
이미향 ( T. 053-320-0444)
조회
151
0
1
2
- 경북농업기술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 농가맛집 먹방 유튜브 방송, 농가맛집 미니맵 제작 배부 등 적극 홍보 나서 -
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경영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북도내 농가맛집을 돕기 위해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대표이사 김성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이날 협약은 농촌관광자원 및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가맛집, 농촌교육농장 등 지역 농촌관광자원의 홍보방안을 구축해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매출이 70~80%까지 감소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맛집을 돕기 위해 ‘농가맛집 먹방’ 유튜브방송을 제작, 방송해 대대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경북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서는 농가맛집 위치, 연락처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으며 농가맛집 미니맵도 제작해 6월 중으로 소비자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농가맛집은 먹거리에 대한 바른 생각과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일자리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농업인이 직접 운영하는 농가형 식당이다.
이곳에서 사용되는 식재료는 자가에서 생산하였거나 지역주민들이 생산하는 농산물을 주재료로 사용하고 있어 건강하고 신선한 음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식사와 함께 주변 농촌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와 피로를 회복하고 기운을 충전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농가맛집은 주로 소규모 예약제로 운영되는 식당이 많아 더욱 안전하게 가족들이 외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경북도내 농가맛집은 지역별로 1~2개소씩 육성하고 있는데 경주 고두반, 안동 화련, 구미 보리각시 등 현재 25개소가 지역 대표맛집으로 자리잡고 있다.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소규모, 예약제로 운영되며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농가맛집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농가맛집을 비롯해 다양한 농촌자원을 활용한 농촌관광산업이 활성화되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문의]농촌자원과 053-320-0243
첨부파일목록
담당부서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담당자
이미향
전화번호
053-320-0444
최근수정일
2020.05.2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