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광장
  • 보도자료
경북도 정보화 농업인 경진대회, 작품 응모하세요!
부서명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등록일
2021-06-04
작성자
이미향 ( T. 053-320-0444)
조회
53
0
1
2
- 7월 1일부터 30일까지 경영·마케팅 창의적 활용, 스토리텔링 등 6개 분야 

경북농업기술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판매가 활성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북 농업인들의 SNS 활성화를 위해 “2021년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를 23개 시군에 공고했다.
경진대회는 6개 분야로 나눠 펼쳐지며 경북도내 농업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작품 공모는 7월 1일부터 30일(18시)까지 30일간이다. 자세한 공고내용은 각 시군 농업기술센터(경영담당)로 문의하면 된다.
분야별 주제로 ①농업 경영마케팅의 선도·창의적 활용분야에서는 ICT, 스마트팜을 활용한 소득창출, 경영비 절감, SNS를 활용한 전자상거래 및 고객확보 사례, ②매우 특별한 홍보 및 스토리텔링 분야는 내 농산물, 농장을 언론보도, SNS, 온·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차별성 있는 홍보효과를 거둔 사례를 모집한다.③농장 홍보 동영상 제작분야는 현장감 있는 농산물 홍보·판매를 위해 농장 및 농산물을 홍보·판매하는 동영상을 직접 제작해 참여할 수 있고 ④농업·농촌 사진분야는 농촌 및 농업, 농장, 상품 등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사진이면 출품 가능하다.⑤단체경진으로 농업인 경영·정보화 활성화를 위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시군지회의 종합평가와 ⑥현장 경진분야로 시군 우수 농산물 홍보를 위한 퍼포먼스 경진을 실시한다.
공모작 중에 참신하고 창의적인 발상의 내용을 담은 작품에 대해 심사를 거쳐 우수 사례 24점을 시상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8월 말경 개최 예정이며 부대행사로 농업정보화 우수사례 발표와 출품작 전시, 정보화 컨설팅, 농업인 프로필 사진 촬영, 시군 농산물 홍보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2020년 경진대회에 참가한 김정훈씨(김천시, 시크릿가든 대표)는 과잉생산으로 버려지는 농산물로 만든 배지에 식물배양 및 조명등을 제작, 판매한 사례로 대상을 받았으며 농촌진흥청 농업인정보화 경진 전국대회에서 “버려지는 농산물에 가치를 더하다”라는 제목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신용습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농업인 정보화 교육지원를 통해 스마트폰과 SNS를 적극 활용한 온라인 직거래로 농가소득을 높이고 있다.”라며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를 통해 코로나19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비대면을 통한 판매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이라고 하였다.
한편 경북농업기술원은 2003년부터 농업·농촌의 정보문화를 확산하고 온·오프라인 직거래 활성화를 통해 농가소득을 창출하는 농업인들의 정보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의] 원예경영연구과 (☎ 053-320-0275)
첨부파일목록
담당부서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담당자
이미향
전화번호
053-320-0444
최근수정일
2021.06.1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