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광장
  • 보도자료
경북정보화농업인 위드코로나 맞아 농산물 홍보·판매 행사 풍성
부서명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등록일
2021-11-12
작성자
이미향 ( T. 053-320-0444)
조회
104
0
1
2
-‘김장마켓’‘정보화농업인 온·오프라인 전진대회’ 등 경기 활성화 행사 추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도시민들에게 지역 농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경북 1등 농부 김장마켓’과 ‘경북 농업인 정보화 온·오프라인 전진대회’ 등 풍성한 행사를 개최했다.
11월 10일, 농업인회관에서 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블루(Blue) 극복을 위한 힐링타임’이라는 주제로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힐링타임 콘서트와 시군 우수 농산물 홍보 영상을 온라인으로 전송해 23개 시군 정보화농업인의 소통과 결속의 자리를 가졌다. 
이와 함께 발전 유공이 있는 정보화농업인과 농업기술센터 업무 담당자, 정보화 경진대회 수상자를 시상했다. 
이날 강성조 행정부지사는 정보화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김영도(경주시 지회장) 등 10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으며 (사)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 윤수경 회장은 농업인들의 정보화 교육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김천 임소희 농촌지도사 등 농업기술센터 업무담당자 10명에게 공로상을 수여해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2021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청송의 박서우씨(청송달콤농원, 농업 경영ㆍ마케팅분야 대상) 등 각 분야별 수상자 20명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또한 지난 11월 4일에는 김장마켓을 열어 정보화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각종 농산물을 현장에서 판매하여 주말 바로마켓(경상북도 운영)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신선한 김장재료를 한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유행한 오징어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입상자들(1~3등)에게 농산물 구매용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국화 화분 무료나눔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해 도시민들의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유도하였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하게 위축된 농업인들에게 활력을 주고 도시 소비자들의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서 11월부터 시행되는 위드코로나 방역방침에 맞추어 추진되었다.
신용습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정보화농업인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위축된 농산물 판매를 촉진하고 도시 소비자들에게 우리 농산물을 홍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위드코로나를 맞아 농업인들이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고 지역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원예경영연구과 ☎053-320-0275
첨부파일목록
담당부서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담당자
이미향
전화번호
053-320-0444
최근수정일
2021.12.0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