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광장
  • 보도자료
올 여름 뭘 먹지?, 여름철 입맛 겨낭한 농가맛집 추천
부서명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등록일
2022-06-23
작성자
이미향 ( T. 053-320-0444)
조회
75
1
2
3
- 경북농업기술원, 일상회복 본격화에 따른 농촌관광 필수코스로 여름철 농가맛집 추천 
- 연잎밥과 간고등어찜, 홍산마늘 오삼불고기, 자가제면 메밀국수 등 제철 먹거리 소개 
경북농업기술원에서는 다가오는 여름 여행철을 맞이하여 농촌관광의 필수코스로 여름 제철 식재료로 맛을 낸 농가맛집을 엄선하여 추천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8일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해제 및 코로나 감염병 등급이 2등급으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국민의 일상회복이 본격화되고 있다.  
한국관광 데이터랩 자료에 따르면 금년 1월부터 4월까지 경북을 방문한 관광객이 전년동기 대비 6.4%증가 했고 숙박방문자 비율도 9.1% 상승했다.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국내 여행 증가와 함께 지역 내 음식 관련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농촌을 찾아 치유와 힐링을 위한 여행에 대한 수요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경북농업기술원에서는 여름철 식재료가 돋보이는 농가맛집 5곳을 엄선해 추천하고 있다. 
안동에서 직접 재배한 연(蓮)으로 연잎밥과 안동간고등어 찜, 수수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는「안동화련」의 화련정식, 한약재와 농촌진흥청이 육성한 홍산마늘(기능성품종)을 활용한 홍산마늘 오삼불고기 한 상을 받아볼 수 있는 영천「든담 농가맛집」이다.  
자가제면한 면으로 시원한 메밀면을 맛 볼 수 있는 「메밀꽃피면」, 의성마늘과 가지를 듬뿍 담아낸 「태산들」의 태산정식, 마지막으로 참외의 고장 성주의 참외닭구이 특화밥상을 맛볼 수 있는「농가맛집 밀」을 추천했다. 
농가맛집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하고 향토음식을 계승하기 위해 경북도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하고 있는 농가형 외식문화공간으로 현재 도내 27곳에서 운영 중에 있다. 
직접 생산한 농산물로 조리하거나 지역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활용함으로써 사철 건강한 상차림을 맛볼 수 있다.  
신용습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농가맛집의 상차림은 우리 농산물로 차려낸 음식이기에 그 자체의 건강함은 물론이고, 정성스럽게 차려준 엄마의 밥상을 맛보고 싶다면 농촌여행의 필수 코스로 농가맛집 특화밥상을 체험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도내 운영중인 농가맛집 정보는 경북농업기술원 홈페이지(www.gba.go.kr) 생활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농촌자원과 053-320-0492 
첨부파일목록
담당부서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담당자
이미향
전화번호
053-320-0444
최근수정일
2022.07.0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