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광장
  • 보도자료
경북도, 복숭아의 달콤함과 향기를 품은 ‘프리미엄 복숭아빵’ 출시 !
부서명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등록일
2022-06-23
작성자
이미향 ( T. 053-320-0444)
조회
94
0
1
- 22일, 농업기술원과 복숭아베이커리연합회 공동 개발한 “복숭아빵” 홍보 행사  
- “복숭아빵” 국내 최초 복숭아토종효모로 발효, 지역 복숭아를 활용하여 탄생
경북농업기술원는 6월 22일, 국내 최초 자연에서 찾은 순수 복숭아토종효모로 발효하여 복숭아의 달콤함과 향기를 품은 “프리미엄 복숭아빵” 출시 기념 홍보행사를 가졌다. 
청도복숭아연구소는 「복숭아베이커리연합회」와 협력하여 99% 이상 수입 효모로 빵을 만드는 현실을 극복하고 국산 토종효모 상업화와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복숭아빵”을 출시하게 되었다. 
이번에 출시한 복숭아모형의 복숭아빵은 우리 몸에 더 건강한 토종효모빵으로 달콤한 복숭아 맛과 복숭아 본연의 깊은 풍미가 어울어져 입안에 녹아드는 부드러움이 특징이다. 
이번 복숭아빵 출시는 2017년 복숭아토종효모 개발 이후 6년만에 이룬 성과로 토종효모의 현장실용화를 위한 첫발을 내디딘 셈이다.  
그러나 아직 가야할 길은 멀다.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과제는 액상 효모 대신 제빵용 건조효모 연구개발과 토종효모가 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초기 효모 보급 체계 구축 지원사업이 필요하다.  
불모지와 같은 여건속에서도 첫발을 내디딜 수 있었던 것은 청도복숭아연구소 정경미 연구실장의 R&D 연구결과의 현장실용화를 향한 집념과 열정,「복숭아베이커리연합회」와 상생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특히 수입에만 의존해오던 기존의 효모 공급체계를 국산 중심으로 변화시킨 효모 전문 연구 기업 ㈜바이오크래프트가 2020년 설립되었고 산연 협력체계가 공고히 구축되었기에 얻는 결과물이다. 
제빵 명인 9명이 포함된「복숭아베이커리연합회」는 국산 복숭아 토종효모와 복숭아를 이용한 빵 제조 특허기술을 이전받은 베이커리 업체들로 구성되었으며 2021년 9월 17일 1호점을 오픈한 이래 경북, 대구, 부산 등 현재까지 16호점에 이르고 있다. 
복숭아모형의 복숭아빵은 「복숭아베이커리연합회」회원들만 제조, 판매 가능하고 빵틀과 포장상자는 디자인 특허등록 심사 중에 있다. 
앞으로 「복숭아베이커리연합회」는 전국 베이커리 시장에 국산토종효모의 정착과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건강한 토종효모빵으로 소비자에게 다가서도록 2023년까지 100호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용습 경북농업기술원장은 “전국 베이커리 시장에 국산 토종효모가 정착하여 수입효모를 대체하고 외화를 절감하여 발효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세우자”라고 강조하며 “토종미생물 자원의 사업화를 위한 예산 확보와 우리농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청도복숭아연구소 054-373-5486 
첨부파일목록
담당부서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담당자
이미향
전화번호
053-320-0444
최근수정일
2022.07.0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