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광장
  • 보도자료
경상북도, 농가맛집 체계적 교육으로 서비스 수준 높인다!
부서명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등록일
2022-09-16
작성자
이미향 ( T. 053-320-0444)
조회
51
0
1
- 가을 여행시즌 맞아 농가맛집 운영자 대상 체계적 교육 실시 
- 박찬일 세프 초청 농가맛집 현장 찾아 1:1 맞춤 교육 및 컨설팅 
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는 본격적인 가을 여행시즌을 앞두고 농가맛집의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농가맛집 운영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9월 14일부터 10월 7일까지 경북지역 농촌 대표 맛집인 농가맛집 운영자 20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 4회, 1:1 맞춤교육 6회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첫 날 교육에서는 소비자 요구 변화에 따른 음식관광의 진화, 메뉴를 돋보이게 하는 푸드스타일링과 음식촬영노하우를 소개하며 둘째 날은 온라인 마케팅 분야를 교육한다. 셋째 날은 농가맛집 메뉴를 상품화해서 판매하고 있는 고두반(경주)에서 밀키트(간편조리세트)와 로컬푸드를 활용한 메뉴개발 실습한다.  넷째 날은 전통주와 어울리는 한식 메뉴와 전통주와 한식의 조합에 대해 소개하는 한식메뉴와 전통주 *페어링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페어링(pairing) : 짝을 맞춘다는 의미로 마실 것과 음식의 조합(궁합) 
특히 경북지역 농가맛집 6개소에 박찬일 셰프를 초청해 농가맛집 운영을 위한 1:1 맞춤교육을 현장에서 추진한다.  
신용습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농가맛집 품질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이번교육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농촌여행의 필수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농가맛집에서 우리의 맛과 멋을 느껴 볼 수 있는 행복한 농촌여행을 즐기시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농가맛집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하고 향토음식을 계승하기 위해 경북도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하고 있는 농가형 외식문화공간이다. 직접 생산한 제철농산물로 조리하거나 지역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활용함으로써 사계절 건강한 상차림을 맛볼 수 있다.  
현재 경북도내 27곳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농가맛집 정보는 경북농업기술원 홈페이지(www.gba.go.kr) 생활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촌자원과] 053-320-0492  
첨부파일목록
담당부서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담당자
이미향
전화번호
053-320-0444
최근수정일
2022.09.2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