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광장
  • 보도자료
‘경북 핫한 농부들’ 서울에서 장터 열어
부서명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등록일
2023-09-12
작성자
이혜정 ( T. 053-320-0444)
조회
89
상생상회 농산물 장터 참여
상생상회 농산물 장터 참여2
상생상회 농산물 장터 참여3

'경북 핫한 농부들' 서울에서 장터 열어
- 귀농창업교육 우수생 9. 7. ~ 8. 서울 상생상회에서 농특산물 판매 -
- 농업기술원 귀농창업교육 일환으로 농산물 판매 현장실습 -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귀농창업교육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농업인 8팀을 선발해 97일과 8일 이틀간 서울 상생상회 농산물 장터에서 현장실습교육을 실시했다.
※ 상생상회: 서울시에서 중·소농을 돕고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판매 매장
이번 실습교육은 농업기술원에서 운영하는 귀농창업마케팅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직접 판매해보고, 마케팅 전문가에게 코칭도 받는 식으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이 기간 동안 사과, 샤인머스켓, 표고버섯 등과 같은 신선농산물과 도라지청, 조청, 김치 등 농가에서 직접 생산·가공한 상품을 판매했다.
지난 8월부터 총 6회 과정으로 진행된 귀농창업마케팅교육은 시각판촉(Visual Merchandising)이해·실습, 오프라인 판매전략 교육 4회와 현장실습 교육으로 제품 판매 실습 및 코칭 2회 실시됐다.
농산물 장터에 참여한 영덕군 양지마을 대표는 농업기술원 귀농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면서 나만의 브랜드와 상품을 만들 수 있었고, 이번에 현장에서 소비자를 직접 만나 내가 만든 상품을 평가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어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다.” 며 소감을 밝혔다.
조영숙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급변하는 농업 현실에 맞게 농업인 교육도 변화돼야 한다.” 라며 시대 변화에 따른 교육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현장감 있는 교육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원은 지난 2016년부터 귀농인의 안정적인 창업을 위해 창업모델개발, 심화교육, 컨설팅, 소자본 창업지원, 브랜드개발 등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 : 기획교육과 053-320-0460]

첨부파일목록
담당부서
농촌지원국 기획교육과
담당자
이혜정
전화번호
053-320-0444
최근수정일
2023.09.2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및 의견